brilliant Days

조회수: 2007
11월 06, 2012

에디터 이예진 | photographed by yum jung hoon

스와로브스키의 뮤즈 이효리가 ‘2012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통해 홀리데이 파티 퀸으로 거듭났다. 리본 모티브 브로치와 화려한 샹들리에를 연상케 하는 귀고리, 로큰롤에서 영감을 얻은 블랙 메탈 링까지. 연말 옷차림에 눈부신 빛을 더해줄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마스 주얼리 컬렉션을 주목할 것.


1
2
3
4
Sparkling Christmas with Swarovski

가까운 지인과의 모임이나 파티가 잦은 연말에는 옷차림에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에는 평소에는 입지 않는 옷이나 액세서리로 화려하게 연출하고 싶어진다. 화려한 스타일을 시도하고 싶지만 어울리지 않을까 고민이 되거나 변신이 부담스럽다면 다양한 주얼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가장 멋스럽다. 존재감 있는 주얼리 몇 개만 갖고 있어도 변화무쌍한 변신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하이패션에서도 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주얼리와 같은 소품을 활용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스와로브스키는 매 시즌 연말 파티와 크리스마스를 위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Sparkling Christmas with Swarovski’ 라는 테마 아래 크리스마스를 연상케 하는 심벌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볼륨감이 돋보이는 리본 모티브 이어링과 네크리스, 밤하늘을 수놓은 별을 형상화한 별 모티브 네크리스와 가느다란 팔찌, 트라이앵글 형태의 볼드한 뱅글과 네크리스가 대표적이다. 특히 트라이앵글 모티브의 ‘스펙트럴(spectral)’ 라인은 메탈 케이지 안에 크리스털을 담는 정교한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어느 장소,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눈부신 빛을 발산한다. 트라이앵글이 여러 개 달린 초커 형태의 볼드한 네크리스와 가는 체인에 펜던트가 달린 네크리스, 손목에 딱 붙는 뱅글을 함께 착용하면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더욱 화려하고 여성스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시에나(sienna)’ 라인을 선택하면 좋다. 크리스털과 블랙 메탈로 무늬를 만든 필리그리(filigree) 디테일로 극명한 대비 효과를 주며, 다이아몬드 실루엣은 최신 트렌드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스와로브스키의 2012 F/W 콘셉트인 록 시크 테마를 가장 잘 반영한 라인이기도 한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요시오카 도쿠진(Yoshioka Tokujin)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레이크 오브 쉬머(lake of shimmer)’는 절제된 디자인으로 최대한 미니멀하고 심플하게 완성했다. 동그란 원형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번갈아 세팅한 일자형의 이어링과 가느다란 네크리스는 도회적인 현대 여성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할 듯. 모든 컬렉션에는 스와로브스키만의 독창적인 포인티아지(PointiageⓇ) 기술을 적용해 반짝임과 광채를 극대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홀리데이 파티 퀸, 뮤즈 이효리
2012 F/W 스와로브스키의 뮤즈로 선정된 이효리는 스완 데이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록 시크 컬렉션, 크리스마스 컬렉션까지 관능적이면서도 세련된 비주얼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크리스마스 컬렉션 주얼리 화보 촬영을 통해서도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그대로 느낄 수 있을 듯. 튜브톱 드레스와 등이 훤히 드러나는 백리스(backless) 드레스에 샹들리에 이어링과 네크리스를 매치해 찬사를 이끌어냈다. 원숄더 드레스에 리본 브로치로 로맨틱한 무드를 더하거나 체인 팔찌와 네크리스를 여러 개 겹친 스타일링을 참고해도 좋을 듯. 주얼리 레이어링을 할 때는 펜던트가 큰 네크리스와 초커형 네크리스를 함께 연출하거나 가는 체인과 볼드한 참 주얼리를 함께 착용하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적다. 주얼리를 믹스 매치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면 반지를 여러 개 겹친 스파이럴 링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요령일 듯.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주얼리를 완성하고 싶다면 커스터마이즈 라인을 추천한다. 스와로브스키만의 다양한 비즈와 참으로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 특별한 날은 물론 자신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해줄 액세서리로 제격일 것이다. 문의 02-3395-9096


(왼쪽 아래부터 시계 방향으로)
하트 모티브의 참 네크리스 18만3천원
앙증맞은 별이 달려 있는 스타라이트 네크리스 21만원
트라이앵글 모티브의 스펙트럴 롱 네크리스 29만원
딥 레드 톤의 시암 크리스털 장식의 쉴라 네크리스 25만원
크리스털과 다이아몬드 실루엣의 블랙 메탈 소재 시에나 네크리스 23만원
트라이앵글 모티브의 스펙트럴 커프 26만원
화려한 크리스털 장식의 클러치 파워백 1백50만원
샹들리에를 연상케 하는 신틸레이트 귀고리 27만원
볼륨감 있는 체인 장식이 돋보이는 셀마 네크리스 46만원
일자형의 레이크 오브 쉬머 귀고리 20만3천원
클리어 크리스털을 파베 세팅한 스톤 링 25만원
원형 장식 레이크 오브 시머 링 21만5천원
여러 개의 링을 겹친 스파이럴 링 26만원
가는 체인을 따라 별을 장식한 스타라이트 브레이슬릿 16만3천원
작은 팔각형에 크리스털을 번갈아 세팅한 레이크 오브 쉬머 브레이슬릿 34만원 모두 스와로브스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