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Life, New Style

조회수: 975
10월 05, 2022

에디터 성정민

한곳에 오랫동안 머물러도 질릴 틈 없는, 즐길 거리, 볼거리 가득한 복합 문화 공간.



1
2
3
4
아스티에 드 빌라트
예술적 영감을 바탕으로 아트부터 그릇 같은 식기, 화병 같은 오브제에 캔들이나 인센스 같은 향 아이템까지.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제품을 만들어가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스티에 드 빌라트가 세계 최초 서울에 플래그십 스토어 겸 카페를 오픈했다. 총 5층짜리 건물로 이루어졌으며, 1~2층에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가 마련되어 있고 3~4층에서는 다양한 아트 작품과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히스토리를 보여주는 소장품을 전시한다.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5층 카페에서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 식기에 담겨 나오는 에스프레소 메뉴부터 와인, 칵테일과 간단한 스낵,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한남동의 작은 골목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는 탁 트인 테라스와 인테리어는 파리를 서울로 그대로 옮겨온 듯한 감성을 전한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3  문의 02-793-7099



1
2
3
다이브인 성수
영한 아티스트들의 정신이 녹아든 연남동을 시작으로 인사동에 이어 얼마 전 성수동까지 오픈한 몰입형 아트 전시 공간 다이브인. 다양한 아티스트의 전시를 기획하고 진행하며 클래스 및 마켓까지 열 예정이다. 그뿐 아니라 아트 숍과 갤러리 카페가 한 장소에 경계 없이 어우러져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며, 아티스틱한 분위기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다이브인 성수는 성수동을 상징하는 붉은색 벽돌에서 출발해 영화 <마션> 속 분위기를 다이브인만의 색감과 오브제로 풀어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성수동의 유명 로스터리 카페인 커피냅로스터스 원두를 기반으로 한 담백한 커피 메뉴와 시즌 음료를 제공한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13길 31  문의 010-8496-8452



1
2
3
콤포트
남산 소월길과 후암동 사이 조용한 골목에 유니크한 5층짜리 건물이 들어섰다. 바로 새로운 영감과 문화를 위한 컬처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로 론칭한 콤포트다. 1층부터 5층 옥상까지 감각적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꽉꽉 채운 복합 문화 공간. 1층에는 의류부터 오브제까지 다채로운 아이템을 판매하는 편집숍이 자리하며, 2층에는 다채로운 전시가 이뤄질 전시 공간, 그라운드 바이 콤포트가 자리한다. 또 4층에는 커피와 디저트 메뉴로 가득 채운 감각적인 카페 콤포트가, 5층에는 후암동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테라스가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콤포트 스토어에서는 삐용 키 링과 트라이 서클 백 등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콤포트 자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두텁바위로60길 45 문의 070-7607-0624



1
2
3
4
LCDC SEOUL
‘LE CONTE DES CONTES’의 앞 글자를 따온 이름으로, 시인 잠바티스타 바실레(Giambattista Basile)가 수집한 최초의 이야기 모음집에서 유래했다. 여러 단편소설이 모여 하나의 단편집을 이루듯 저마다의 이야기를 지닌 크고 작은 브랜드가 모여 있는 공간 플랫폼이다. 성수동의 골목길을 지나 LCDC 서울 스퀘어 안쪽으로 들어서면 낡고 오래된 크고 작은 공장이 즐비한 거리 풍경과 동떨어진 느낌을 받는다. 중앙 광장 역할을 하는 스퀘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공간 DDMMYY와 카페 이페메라(Ephemera), 음악 작업이 가능한 뮤직 룸이 자리하며, 나선형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패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숍인 르콩트 드콩트(LE CONTE DES CONTES)를 만날 수 있다. 3층에는 1개의 팝업 공간이 더 마련되어 있으며, 복도를 따라 6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각자의 공간에서 개성 있는 제품을 판매한다. 마지막 꼭대기 층 루프톱에는 바 포스트스크립트(Bar Postscript)가 자리해 성수동의 풍경을 내려다보며 술 한잔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7길 10  문의 02-3409-5975



1
2
3
4
식스티세컨즈 라운지
쉼의 가치를 전하는 매트리스 브랜드 식스티세컨즈에서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이곳에서는 식스티세컨즈의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침구나 파자마, 안대, 커피용품, 티용품, 인형, 베개 등 리빙용품을 판매하는 편집숍이 있어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락한 집처럼 꾸민 2층에서는 1시간 동안 직원의 개입 없이 원하는 만큼 매트리스나 침구를 체험하며 쉼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도산점을 오픈했는데, 약 330㎡(1백 평) 규모의 식스티세컨즈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채로운 매트리스와 침구 및 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것뿐 아니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오픈 후 스튜디오 오유경과 합작해 ‘Lullaby’ 시리즈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전시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부정기적으로 타 브랜드와의 협업이나 전시를 기획할 예정이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장문로 29(용산점) 문의 02-2076-6060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317(도산점)  문의 02-6958-6060



1
2
3
4
아파트먼트풀
셀렉션이 좋기로 유명한 빈티지 가구 쇼룸, 원오디너리맨션에서 성수동에 또 다른 공간 ‘아파트먼트풀’을 오픈했다. 빈티지 가구 선순환을 위한 전시 겸 렌털 서비스, 마켓, 스테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위한 공간으로, 오픈하자마자 첫 번째 전시 <Second Cycle>을 열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아파트먼트풀이 소장한 빈티지 가구 컬렉션을 매개로 ‘사물의 또 다른 순환’을 선보였다. 샤를로트 페리앙(Charlotte Perriand), 장 프루베(Jean Prouve´), 알바르 알토(Alvar Aalto), 멤피스 그룹(Memphis Group) 등 20세기를 대표하는 디자이너의 가구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훌륭한 전시. 앞으로도 질적, 양적으로 다양한 빈티지 가구를 취급해온 원오디너리맨션에 이어 오래된 사물의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아티스트 전시 등을 전개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도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치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06 문의 02-462-0525



1
2
3
4
딥티크 가로수길 스토어
올 초 프랑스 감성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에서 국내 최초로 글로벌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를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딥티크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1층부터 2층까지 거실, 주방, 다이닝과 욕실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직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캔들이나 커틀러리, 인테리어 오브제 등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쇼핑할 수 있고, 향수 인그레이빙, 메시지 리본, 캔들 메시지 캡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그뿐 아니라 2층에서는 다양한 수집품을 직접 감상하고 소파에 앉아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2층 거실에서는 딥티크 관련 다양한 클래스나 전시도 열 예정이다. 쇼핑과 전시, 체험이 있는 가로수길의 랜드마크이자 딥티크 하우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임에 틀림없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15 문의 02-3446-7494~5



댓글 남기기